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μΆ©λŒν•˜λŠ” μ—λ„ˆμ§€, κ½ƒν”Όμš°λŠ” μš°μ •: ENFP와 INTJ,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쑰합인가?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μΆ©λŒν•˜λŠ” μ—λ„ˆμ§€, κ½ƒν”Όμš°λŠ” μš°μ •: ENFP와 INTJ,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쑰합인가? κ΄€λ ¨λ‚΄μš© 확인 ν•΄ 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μ•Œμ•„λ³΄μž :: μΆ©λŒν•˜λŠ” μ—λ„ˆμ§€, κ½ƒν”Όμš°λŠ” μš°μ •: ENFP와 INTJ,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쑰합인가?

μΆ©λŒν•˜λŠ” μ—λ„ˆμ§€, κ½ƒν”Όμš°λŠ” μš°μ •: ENFP와 INTJ,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쑰합인가?

 

상상해 λ³΄μ„Έμš”.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ENFP와 논리적이고 뢄석적인 INTJκ°€ λ§Œλ‚œλ‹€λ©΄? 마치 뢈과 물처럼 μΆ©λŒμ„ μΌμœΌν‚¬ 것 같지 μ•Šλ‚˜μš”? ν•˜μ§€λ§Œ λ†€λžκ²Œλ„, 이 두 μœ ν˜•μ€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™„λ²½ν•œ λ³΄μ™„μ œκ°€ 될 수 μžˆλ‹€λŠ” 사싀을 μ•Œκ³  κ³„μ…¨λ‚˜μš”? μ˜€λŠ˜μ€ ENFP와 INTJ의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ν”νžˆ λ°œμƒν•˜λŠ” κ°ˆλ“±κ³Ό κ·Έ ν•΄κ²° 방법을 μ‚΄νŽ΄λ³΄λ©°, 이 두 μœ ν˜•μ΄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λ―ΈμΉ˜λŠ” λ†€λΌμš΄ 영ν–₯λ ₯을 λ””ν…ŒμΌ μ•Œμ•„λ³΄μ•„μš”.

 

 

κ΄€λ ¨ κΌ­ μ•Œμ•„μ•Όν•  λ‚΄μš© : 

 

 

●  MBTI μœ ν˜• 쀑 κ°€μž₯ λŒ€μ‘°μ μΈ 두 μœ ν˜•μœΌλ‘œ λΆˆλ¦¬λŠ” ENFP와 INTJ. 마치 λ‹€λ₯Έ ν–‰μ„±μ—μ„œ 온 쑴재처럼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„±ν–₯을 가진 이듀은 λ§Œλ‚˜λ©΄ μΆ©λŒμ„ 거의 ν”Όν•  수 없을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΄λ“€μ˜ κ΄€κ³„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κ°ˆλ“±λ§ŒμœΌλ‘œ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것은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관점과 κ°€μΉ˜κ΄€μ„ 가진 이듀이 λ§Œλ‚˜λ©΄ μ˜ˆμƒμΉ˜ λͺ»ν•œ ν™”ν•™ λ°˜μ‘μ„ μΌμœΌν‚€κ³ , μ„œλ‘œμ—κ²Œ 배우고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이 κΈ€μ—μ„œλŠ” ENFP와 INTJ의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ν”νžˆ λ°œμƒν•˜λŠ” κ°ˆλ“±κ³Ό κ·Έ ν•΄κ²° 방법을 μ‚΄νŽ΄λ³΄λ©°, 이 두 μœ ν˜•μ΄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λ―ΈμΉ˜λŠ” λ†€λΌμš΄ 영ν–₯λ ₯을 λ””ν…ŒμΌ μ•Œμ•„λ³΄μ•„μš”. λ˜ν•œ, μ΄λ“€μ˜ 관계λ₯Ό 톡해 얻을 수 μžˆλŠ” μ†Œμ€‘ν•œ κ΅ν›ˆκ³Ό μ„±μž₯의 기회λ₯Ό ν•¨κ»˜ μƒκ°ν•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핡심 써머리 : 

 

●  ENFP μœ ν˜•μ˜ μΈ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INTJ μœ ν˜•μ˜ μΉœκ΅¬μ™€μ˜ κ΄€κ³„λŠ” μ €μ—κ²Œ λŠμž„μ—†λŠ” λ„μ „μ΄μž μ„€λ ˜μž…λ‹ˆλ‹€. 마치 λ‹€μ–‘ν•œ μƒ‰κΉ”μ˜ 페인트λ₯Ό μ„žμ–΄ μƒˆλ‘œμš΄ 색을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λŠ” κ²ƒμ²˜λŸΌ, κ΄€κ³„λŠ”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—λ„ˆμ§€κ°€γΆγ€λ”ͺν˜€ μƒˆλ‘œμš΄ κ°€λŠ₯성을 λ§Œλ“€μ–΄λƒ…λ‹ˆλ‹€.

 

1. λΆˆκ½ƒνŠ€λŠ” 좩돌: κ°ˆλ“±μ˜ 원인

 

 

●  감정 vs. 논리: μ €λŠ” κ°μ •μ˜ μ–Έμ–΄λ‘œ 세상을 μ΄ν•΄ν•˜λŠ” 반면, 제 μΉœκ΅¬λŠ” 논리와 뢄석을 톡해 세상을 λ°”λΌλ΄…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°¨μ΄λŠ” μ’…μ’… μ˜€ν•΄μ™€ κ°ˆλ“±μœΌλ‘œ μ΄μ–΄μ§‘λ‹ˆλ‹€. μ €μ˜ 감정적인 ν‘œν˜„μ„ μΉœκ΅¬λŠ” μ§€λ‚˜μΉ˜κ²Œ 감정적인 λ°˜μ‘μœΌλ‘œ 여기기도 ν•˜κ³ , 친ꡬ의 논리적인 뢄석은 μ €μ—κ²Œ λ¬΄κ°κ°ν•˜κ³  μ°¨κ°‘κ²Œ 느껴질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●  μ‚¬νšŒμ„± vs. κ°œμΈμ„±: μ €λŠ” ν™œλ°œν•˜κ³  사ꡐ적인 성격을 가지고 μžˆμ§€λ§Œ, μΉœκ΅¬λŠ” μ°¨λΆ„ν•˜κ³  내성적인 성격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μΉœκ΅¬κ°€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μ–΄μšΈλ¦¬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κΈ°λ„ ν•˜κ³ , μΉœκ΅¬λŠ” μ œκ°€ μ§€λ‚˜μΉ˜κ²Œ μ‹œλ„λŸ½κ³  주의λ₯Ό λ„λŠ”λ‹€κ³ 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●  κ³„νšμ„± vs. μœ μ—°μ„±: μ €λŠ” κ³„νš 없이 μˆœκ°„μ˜ μ˜κ°μ— 따라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반면, μΉœκ΅¬λŠ” 미리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κ³ 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일을 μ²˜λ¦¬ν•˜λŠ” 것을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친ꡬ의 κ³„νšμ„±μ΄ μ§€λ‚˜μΉ˜κ²Œ μœ΅ν†΅μ„±μ΄ μ—†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˜κΈ°λ„ ν•˜κ³ , μΉœκ΅¬λŠ” 제 μœ μ—°μ„±μ΄ λ¬΄μ±…μž„ν•˜κ³  λΉ„νš¨μœ¨μ μ΄λΌκ³ 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2. κ°ˆλ“±μ„ κ·Ήλ³΅ν•˜λŠ” 방법: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마음

 

 

●  ν•˜μ§€λ§Œ μ΄λŸ¬ν•œ κ°ˆλ“±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, μ„œλ‘œλ₯Ό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을 톡해 관계λ₯Ό λ°œμ „μ‹œμΌœ λ‚˜κ°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μ†”μ§ν•˜κ³  μ—΄λ¦° μ†Œν†΅: μ„œλ‘œμ˜ μž…μž₯을 μ†”μ§ν•˜κ²Œ ν‘œν˜„ν•˜κ³  κ²½μ²­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제 감정을 자유둭게 ν‘œν˜„ν•˜κ³ , μΉœκ΅¬λŠ” 제 감정을 μ΄ν•΄ν•˜λ € λ…Έ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Ήœκ΅¬λŠ” μžμ‹ μ˜ 생각과 논리λ₯Ό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ν•˜κ³ , μ €λŠ” 친ꡬ의 말을 주의 깊게 κ²½μ²­ν•©λ‹ˆλ‹€.

 

●  νƒ€ν˜‘κ³Ό 양보: μ„œλ‘œμ˜ μž…μž₯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, μ„œλ‘œκ°€ λ§Œμ‘±ν•  수 μžˆλŠ” 해결책을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•Œλ‘œλŠ” μ œκ°€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κ³ , λ•Œλ‘œλŠ” μΉœκ΅¬κ°€ κ³„νšμ„ μ„Έμš°λŠ” μ‹μœΌλ‘œ νƒ€ν˜‘ν•˜κΈ°λ„ ν•˜κ³ , μ€‘μš”ν•œ 결정은 ν•¨κ»˜ λ…Όμ˜ν•˜μ—¬ 내리기도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●  μ„œλ‘œμ˜ μž₯점 ν™œμš©: μ„œλ‘œμ˜ μž₯점을 ν™œμš©ν•˜μ—¬ 관계λ₯Ό λ”μš± λ°œμ „μ‹œμΌœ λ‚˜κ°€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μ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은 친ꡬ의 뢄석λ ₯κ³Ό κ³„νšμ„±κ³Ό κ²°ν•©λ˜μ–΄ μƒˆλ‘œμš΄ 기회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ƒ…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친ꡬ의 논리적인 사고와 문제 ν•΄κ²° λŠ₯λ ₯은 μ œκ°€ 감정적인 어렀움을 κ²ͺ을 λ•Œ 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 

3.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λ―ΈμΉ˜λŠ” 영ν–₯: μ„±μž₯κ³Ό λ°œμ „

 

 

●  INTJ μΉœκ΅¬μ™€μ˜ 관계λ₯Ό 톡해 μ €λŠ” λ§Žμ€ 것을 배우고 μ„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λŠ” 감정적인 ν‘œν˜„μ„ μ‘°μ ˆν•˜κ³ , λ…Όλ¦¬μ μœΌλ‘œ μƒκ°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을 ν‚€μ› 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κ³„νšμ„±κ³Ό μ±…μž„κ°μ„ 가지고 μΌν•˜λŠ” 방법을 λ°°μ›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λ°˜λ©΄μ—, μ €μ˜ μΉœκ΅¬λŠ” μ €μ™€μ˜ 관계λ₯Ό 톡해 감정을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방법과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μ˜ 관계λ₯Ό ν˜•μ„±ν•˜λŠ” 방법을 λ°°μ› 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창의적인 사고방식과 μœ μ—°μ„±μ„ ν‚€μ›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΄κ²ƒλ§Œμ€ κΈ°μ–΅ν•˜μž : 

 

 

●  ENFP와 INTJ의 κ΄€κ³„λŠ” 쉽지 μ•Šμ§€λ§Œ,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©° λ…Έλ ₯ν•œλ‹€λ©΄ 맀우 보람 μžˆλŠ” 관계가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두 μœ ν˜•μ€ μ„œλ‘œμ—κ²Œ 배우고 μ„±μž₯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†Œμ€‘ν•œ 기회λ₯Ό μ œκ³΅ν•˜λ©°, μ„œλ‘œμ˜ 삢을 λ”μš± ν’μš”λ‘­κ²Œ λ§Œλ“€μ–΄ μ€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INTJ μΉœκ΅¬μ™€μ˜ 관계λ₯Ό 톡해 μ§„μ •ν•œ μš°μ •μ˜ 의미λ₯Ό 배우고 μ„±μž₯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μ„±ν–₯을 가진 μ‚¬λžŒλ“€λ„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©° μ†Œν†΅ν•œλ‹€λ©΄ κΉŠμ€ μœ λŒ€κ°μ„

 

 

πŸ” μ€‘μš”ν•œ λ‚΄μš© 확인 πŸ”

 

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,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,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λ“œλ¦½λ‹ˆλ‹€. 정리 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 MBTI μœ ν˜• μ€‘μ—μ„œ 제일 λ‚˜μ˜λ‹€κ³  μ—¬κ²¨μ§€λŠ” μœ ν˜•μ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? MBTI μœ ν˜•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μ„ ν˜Έλ„μ™€ 행동 양식을 μ„€λͺ…ν•˜

gogote.tistory.com

μΆ©λŒν•˜λŠ” μ—λ„ˆμ§€  κ½ƒν”Όμš°λŠ” μš°μ •  ENFP와 INTJ 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쑰합인가

μΆ©λŒν•˜λŠ”  μ—λ„ˆμ§€

μΆ©λŒν•˜λŠ”  μš°μ •

μΆ©λŒν•˜λŠ”  INTJ

μΆ©λŒν•˜λŠ”  λΆˆκ°€λŠ₯ν•œ

μΆ©λŒν•˜λŠ”  쑰합인가

 

 

κ³΅μœ λ“œλ¦° λ‚΄μš©μ€ μΆ©λŒν•˜λŠ” μ—λ„ˆμ§€, κ½ƒν”Όμš°λŠ” μš°μ •: ENFP와 INTJ, λΆˆκ°€λŠ₯ν•œ 쑰합인가? κ΄€λ ¨μž…λ‹ˆλ‹€.   μ’‹μ€ 정보가 될수있길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