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MBTI μœ ν˜•λ³„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: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길을 μ°ΎμœΌμ„Έμš”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MBTI μœ ν˜•λ³„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: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길을 μ°ΎμœΌμ„Έμš” λ°”λ‘œ λ‚΄μš©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 

MBTI μœ ν˜•λ³„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: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길을 μ°ΎμœΌμ„Έμš”

 

κ΄€λ ¨ κΌ­ μ•Œμ•„μ•Όν•  λ‚΄μš© :

 

λŒ€ν•™ 진학은 δΊΊη”Ÿ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κ²°μ •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 μ•žμœΌλ‘œ μ–΄λ–€ 길을 κ±Έμ–΄κ°ˆμ§€ κ²°μ •ν•˜λŠ” μˆœκ°„μ΄κΈ° λ•Œλ¬Έμ΄μ£ . ν•˜μ§€λ§Œ λ‹€μ–‘ν•œ 전곡과 λŒ€ν•™λ“€μ΄ μ‘΄μž¬ν•˜λ©°, μ–΄λ–€ 곳이 μžμ‹ μ—κ²Œ λ§žλŠ”μ§€ κ³ λ―Όν•˜κΈ° μ‰½μŠ΅λ‹ˆλ‹€.

 

"κ³Όμ—° λ‚΄κ°€ μ–΄λ–€ λŒ€ν•™μ— κ°€μ•Ό ν• κΉŒ?"

 

이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정닡은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MBTI μœ ν˜•μ„ μ΄ν•΄ν•˜λ©΄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μ„ μˆ˜λ¦½ν•˜λŠ” 데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MBTIλŠ” Carl Jung의 심리 μœ ν˜• 이둠을 기반으둜 λ§Œλ“€μ–΄μ§„ 성격 μœ ν˜• κ²€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 μ™Έν–₯ν˜•(E) vs λ‚΄ν–₯ν˜•(I), κ°κ°ν˜•(S) vs μ§κ΄€ν˜•(N), μ‚¬κ³ ν˜•(T) vs κ°μ •ν˜•(F), νŒλ‹¨ν˜•(J) vs μΈμ‹ν˜•(P)의 4가지 척도λ₯Ό 톡해 개인의 성격 νŠΉμ„±μ„ νŒŒμ•…ν•©λ‹ˆλ‹€.

 

"MBTI μœ ν˜•μ΄ λŒ€ν•™ 진학과 무슨 관련이 μžˆμ„κΉŒ?"

 

각 MBTI μœ ν˜•μ€ ν₯λ―Έ, 적성, κ°€μΉ˜κ΄€ λ“± νŠΉμ§•μ μΈ μ„±ν–₯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ŠΉμ§•μ„ μ΄ν•΄ν•˜λ©΄ μžμ‹ μ—κ²Œ λ§žλŠ” 전곡과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μ„ μ°ΎλŠ” 데 도움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"MBTI μœ ν˜•μ— 따라 진학 μ „λž΅μ΄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„κΉŒ?"

 

λ„€, λ§žμŠ΅λ‹ˆλ‹€ MBTI μœ ν˜•λ³„ νŠΉμ§•μ— 따라 진학 μ „λž΅μ΄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 μ™Έν–₯ν˜• 학생은 ν™œλ°œν•œ 학생 ν™œλ™κ³Ό μ‚¬νšŒμ  관계λ₯Ό μ€‘μš”μ‹œν•˜λŠ” 반면, λ‚΄ν–₯ν˜• 학생은 심도 μžˆλŠ” ν•™μŠ΅κ³Ό 자기 성찰을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κ°κ°ν˜• 학생은 μ‹€μš©μ μ΄κ³  ꡬ체적인 전곡을, μ§κ΄€ν˜• 학생은 이둠적이고 창의적인 전곡을 μ„ ν˜Έν•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 

"λ‚˜μ˜ MBTI μœ ν˜•μ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?"

 

μ˜¨λΌμΈμ—μ„œ 무료 MBTI 검사λ₯Ό 톡해 μžμ‹ μ˜ μœ ν˜•μ„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–‘ν•œ 검사 μ‚¬μ΄νŠΈκ°€ μžˆμœΌλ‹ˆ, μžμ‹ μ—κ²Œ λ§žλŠ” μ‚¬μ΄νŠΈλ₯Ό μ„ νƒν•˜μ—¬ κ²€μ‚¬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 

λ‹€μŒ νŒŒνŠΈμ—μ„œλŠ” 각 MBTI μœ ν˜•λ³„ νŠΉμ§•, μΆ”μ²œ 전곡,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 등을 μžμ„Ένžˆ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"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μ„ μ°Ύκ³  μ‹Άμ–΄ "

 

κ·Έλ ‡λ‹€λ©΄ μ§€κΈˆ λ°”λ‘œ λ‹€μŒ 파트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

 

핡심 써머리 :

MBTI μœ ν˜•λ³„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

 

1. μ™Έν–₯ν˜• (E)

 

νŠΉμ§•: ν™œλ°œν•˜κ³  사ꡐ적, μƒˆλ‘œμš΄ κ²½ν—˜μ„ μ’‹μ•„ν•˜λ©°,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κ³Όμ˜ ꡐλ₯˜λ₯Ό μ¦κΉ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λΉ„μ¦ˆλ‹ˆμŠ€, 경영, μ‚¬νšŒκ³Όν•™, μ–Έμ–΄, 예술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ν™œλ°œν•œ 학생 ν™œλ™, λ‹€μ–‘ν•œ 동아리 ν™œλ™, ν† λ‘ κ³Ό λ°œν‘œ κΈ°νšŒκ°€ λ§Žμ€ ν™˜κ²½

 

2. λ‚΄ν–₯ν˜• (I)

 

νŠΉμ§•: μ‘°μš©ν•˜κ³  사렀 깊으며, 깊이 μžˆλŠ” 생각과 집쀑λ ₯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κ³Όν•™, 기술, μˆ˜ν•™,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§, 인문학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μ‘°μš©ν•˜κ³  ν•™μ—… 쀑심적인 ν™˜κ²½, 개인 연ꡬ 기회, λ©˜ν† λ§ ν”„λ‘œκ·Έλž¨

 

3. κ°κ°ν˜• (S)

 

νŠΉμ§•: ν˜„μ‹€μ μ΄κ³  μ‹€μš©μ μ΄λ©°, ꡬ체적인 정보와 κ²½ν—˜μ„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μ˜ν•™, 법λ₯ ,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§, κ²½μ°° μ†Œλ°©, ꡐ윑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싀무 쀑심 ν”„λ‘œκ·Έλž¨,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μ™€ μ„±κ³Ό κΈ°μ€€, μ‹€μ œ 적용 κ°€λŠ₯ν•œ 지식과 κΈ°μˆ μ„ μ œκ³΅ν•˜λŠ” ν™˜κ²½

 

4. μ§κ΄€ν˜• (N)

 

νŠΉμ§•: 좔상적이고 창의적이며,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와 κ°€λŠ₯성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μ² ν•™, 쒅ꡐ, 예술, λ””μžμΈ, 심리학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창의적인 ν•™μŠ΅ ν™˜κ²½, λ‹€μ–‘ν•œ 관점을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ν™˜κ²½,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λ₯Ό νƒκ΅¬ν•˜κ³  λ°œμ „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기회

 

5. μ‚¬κ³ ν˜• (T)

 

νŠΉμ§•: 논리적이고 뢄석적이며, 객관적인 νŒλ‹¨μ„ μ€‘μš”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κ³Όν•™, 기술, μˆ˜ν•™,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§, 경영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ꡐ윑 ν™˜κ²½, λͺ…ν™•ν•œ 평가 κΈ°μ€€, 데이터 쀑심 ν”„λ‘œκ·Έλž¨

 

6. κ°μ •ν˜• (F)

 

νŠΉμ§•: 곡감 λŠ₯λ ₯이 λ›°μ–΄λ‚˜κ³ ,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˜ 감정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 λ°°λ €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μ‚¬νšŒλ³΅μ§€, ꡐ윑, 심리학, 예술, 의료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ν˜‘λ ₯적이고 지원적인 ν™˜κ²½, 윀리적 κ°€μΉ˜λ₯Ό μ€‘μš”μ‹œν•˜λŠ” ν™˜κ²½,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μ†Œν†΅ν•˜κ³  관계λ₯Ό ν˜•μ„±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

7. νŒλ‹¨ν˜• (J)

 

νŠΉμ§•: κ³„νšμ μ΄κ³  체계적이며, 쑰직적인 ν™˜κ²½μ„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μ˜ν•™, 법λ₯ , μ—”μ§€λ‹ˆμ–΄λ§, 경영, ꡐ윑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μ™€ ꡬ쑰λ₯Ό 가진 ν™˜κ²½, 일정과 마감 κΈ°ν•œμ„ μ€‘μš”μ‹œν•˜λŠ” ν™˜κ²½, 체계적인 ν•™μŠ΅ ν”„λ‘œκ·Έλž¨

8. μΈμ‹ν˜• (P)

 

νŠΉμ§•: μœ μ—°ν•˜κ³  적응λ ₯이 λ›°μ–΄λ‚˜λ©°, μƒˆλ‘œμš΄ 상황에 μ‰½κ²Œ μ μ‘ν•©λ‹ˆλ‹€.

μΆ”μ²œ 전곡: 예술, λ””μžμΈ, μ–Έμ–΄, μ‚¬νšŒκ³Όν•™, ꡐ윑

μΆ”μ²œ λŒ€ν•™ ν™˜κ²½: μœ μ—°ν•˜κ³  개방적인 ν™˜κ²½, λ‹€μ–‘ν•œ 선택과 탐ꡬ 기회, 변화에 μ μ‘ν•˜κ³  μƒˆλ‘œμš΄ 것을 λ°°μš°λŠ” ν™˜κ²½

 

μ΄κ²ƒλ§Œμ€ κΈ°μ–΅ν•˜μž :

 

MBTI μœ ν˜•μ€ λ‹¨μˆœνžˆ κ°œμΈμ„ λΆ„λ₯˜ν•˜λŠ” 도ꡬ가 μ•„λ‹ˆλΌ, μžμ‹ 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§„λ‘œλ₯Ό μ„ νƒ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˜λŠ” μœ μš©ν•œ μ •λ³΄μž…λ‹ˆλ‹€. μœ„μ—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λ‚΄μš©μ€ 일반적인 νŠΉμ§•κ³Ό μΆ”μ²œμ΄λ©°, κ°œμΈλ§ˆλ‹€ λ‹€λ₯Ό 수 μžˆλ‹€λŠ” 점을 κΈ°μ–΅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žμ‹ μ˜ ν₯λ―Έ, 적성,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μ§„μ§€ν•˜κ²Œ κ³ λ―Όν•˜κ³ , λ‹€μ–‘ν•œ 정보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μžμ‹ μ—κ²Œ λ§žλŠ” 졜적의 길을 μ„ νƒ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"λ‚˜λŠ” μ–΄λ–€ μœ ν˜•μΌκΉŒ?" "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λŒ€ν•™μ€ μ–΄λ””μΌκΉŒ?"

 

μ΄λŸ¬ν•œ μ§ˆλ¬Έλ“€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°ΎλŠ” 여정은 쉽지 μ•Šμ„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λŠμž„μ—†

 

 

 

 μ†Œκ°œλ“œλ¦° μ •λ³΄λŠ” MBTI μœ ν˜•λ³„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: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길을 μ°ΎμœΌμ„Έμš” 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””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쒋은 정보가 λ˜μ…¨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MBTI μœ ν˜•λ³„ λŒ€ν•™ 진학 μ „λž΅  λ‚˜μ—κ²Œ λ§žλŠ” 길을 μ°ΎμœΌμ„Έμš”

MBTI 성격

MBTI  λŒ€ν•™

MBTI  진학

MBTI  μ „λž΅

MBTI  λ‚˜μ—κ²Œ

MBTI  길을

MBTI  μ°ΎμœΌμ„Έμš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