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INTJ와 INTJ, λ³΅μž‘ν•œ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˜λŠ” 문제점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INTJ와 INTJ, λ³΅μž‘ν•œ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˜λŠ” 문제점 총정리 ν•΄λ“œλ¦½λ‹ˆλ‹€. 

 

 

INTJ와 INTJ, λ³΅μž‘ν•œ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˜λŠ” 문제점

 

INTJ와 INTJ, λ³΅μž‘ν•œ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˜λŠ” 문제점 [λ°”λ‘œ κ°€κΈ°]

μ„œλ‘œ μ΄ν•΄ν•˜μ§€λ§Œ 감정 κ³΅μœ λŠ” 어렀움

 

INTJμΉœκ΅¬λŠ” κΉŠμ€ 이해λ₯Ό λ°”νƒ•μœΌλ‘œ 관계λ₯Ό λ§Ί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κ³΅ν†΅λœ 사고 νŒ¨ν„΄κ³Ό κ°€μΉ˜κ΄€μ„ 가지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μ›ν™œν•œ μ†Œν†΅μ΄ κ°€λŠ₯ν•  κ²ƒμœΌλ‘œ κΈ°λŒ€λ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이 νƒ€μž…μ€ 감정 ν‘œν˜„μ— μ„œνˆ΄κ³ , λ‚΄λ©΄μ˜ 감정을 λ“œλŸ¬λ‚΄λŠ” 데 어렀움을 λŠλ‚„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 κ²°κ³Ό, 감정적인 κ³΅κ°μ΄λ‚˜ 지지λ₯Ό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„œλ‘œ λ§Œμ‘±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상황에 빠질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고집이 μΆ©λŒ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

 

INTJλŠ” μžμ‹ μ˜ μ˜κ²¬μ— μžμ‹ κ°μ„ 가지고 있으며, μžμ‹ μ˜ νŒλ‹¨μ΄λ‚˜ 이둠에 따라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것이 μΌλ°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이것이 또 λ‹€λ₯Έ κ³ μ§‘μŠ€λŸ¬μš΄ INTJμ™€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문제λ₯Ό μΌμœΌ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‘œ μžμ‹ μ˜ 생각이 μ˜³λ‹€κ³  λ―Ώκ³  있기 λ•Œλ¬Έμ— 의견 좩돌이 λ°œμƒν–ˆμ„ λ•Œ νƒ€ν˜‘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›Œμ§‘λ‹ˆλ‹€. 이둜 인해 μ‚¬μ†Œν•œ μΌμ—μ„œ 큰 κ°ˆλ“±μœΌλ‘œ 번질 κ°€λŠ₯성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°½μ˜μ„±μ΄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

 

INTJ νƒ€μž…μ€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μ ‘κ·Ό 방식을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이 λ•Œλ¬Έμ— μ°½μ˜μ„±μ΄λ‚˜ 직감에 κΈ°λ°˜ν•œ 아이디어λ₯Ό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INTJ친ꡬ의 κ΄€κ³„μ—μ„œλŠ” μ΄λŸ¬ν•œ 논리적인 μ ‘κ·Ό 방식이 κ°•μ‘°λ˜μ–΄ μƒˆλ‘œμš΄ μ•„μ΄λ””μ–΄λ‚˜ 비전톡적인 방법에 λŒ€ν•œ κ°œλ°©μ„±μ΄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 κ²°κ³Ό, 사물을 μƒˆλ‘œμš΄ κ΄€μ μ—μ„œ 바라볼 기회λ₯Ό λ†“μΉ˜κ³  창의적인 해결책을 κ°„κ³Ό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개인적인 κ²½ν—˜κ³Ό λŠλ‚Œ

 

INTJλ‘œμ„œ λ‹€λ₯Έ INTJμ™€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어렀움을 κ²ͺμ—ˆλ˜ 적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„œλ‘œμ˜ μ˜κ²¬μ— λŒ€ν•œ κ°•ν•œ μ§‘μ°©μœΌλ‘œ 인해 μ‚¬μ†Œν•œ μΌμ—μ„œλ„ μ‰½κ²Œ μΆ©λŒν•˜κ²Œ λ˜μ—ˆκ³ , 감정적인 λΆ€λΆ„μ—μ„œ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κ³΅κ°ν•˜λŠ” 데 어렀움을 λŠκΌ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λ‚˜λ©΄μ„œ μ„œλ‘œμ˜ μž₯점을 μΈμ •ν•˜κ³  단점을 λ³΄μ™„ν•˜λŠ” 법을 λ°°μš°λ©΄μ„œ 관계λ₯Ό κ°œμ„ ν•΄ λ‚˜κ°ˆ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INTJ친ꡬ의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„œλ‘œμ˜ 닀름을 μΈμ •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μ„œλ‘œμ˜ μ˜κ²¬μ— λ™μ˜ν•˜μ§€ μ•Šλ”λΌλ„ μ—΄λ¦° 마음으둜 μ†Œν†΅ν•˜κ³ , 감정적인 λΆ€λΆ„μ—μ„œλ„ μ„œλ‘œ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§€μ§€ν•˜λ €λŠ” λ…Έ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🍱 μΆ”μ²œ λ‚΄μš© 🍱

 

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,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λ“œλ¦½λ‹ˆλ‹€.

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,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μ„€λͺ…λ“œλ¦½λ‹ˆλ‹€. 정리 ν•˜μ˜€μŠ΅λ‹ˆλ‹€. 제일 λ‚˜μœ MBTI μˆœμœ„ MBTI μœ ν˜• μ€‘μ—μ„œ 제일 λ‚˜μ˜λ‹€κ³  μ—¬κ²¨μ§€λŠ” μœ ν˜•μ€ λ¬΄μ—‡μΌκΉŒ? MBTI μœ ν˜•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˜ μ„ ν˜Έλ„μ™€ 행동 양식을 μ„€λͺ…ν•˜

gogote.tistory.com

INTJ와 INTJ  λ³΅μž‘ν•œ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˜λŠ” 문제점

INTJ와  INTJ

INTJ와  λ³΅μž‘ν•œ

INTJ와  관계

INTJ와  μ†μ—μ„œ

INTJ와  문제점

 

 

 

 μ†Œκ°œλ“œλ¦° λ‚΄μš©μ€ INTJ와 INTJ, λ³΅μž‘ν•œ 관계 μ†μ—μ„œ λ“œλŸ¬λ‚˜λŠ” 문제점 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”” ν•„μš”ν•œλΆ„κ»˜ 도움이 λ˜μ…¨μœΌλ©΄ ν•©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