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INTJ와 INFP의 μ—°μ•  관계: 이해와 수용의 μ‘°ν™”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INTJ와 INFP의 μ—°μ•  관계: 이해와 수용의 μ‘°ν™” μ •λ¦¬ν•˜μ—¬ λ“œλ¦½λ‹ˆλ‹€. 

 

 

INTJ와 INFP의 μ—°μ•  관계: 이해와 수용의 μ‘°ν™”

 

INTJ와 INFP의 μ—°μ•  관계: 이해와 수용의 μ‘°ν™” >> λ‚΄μš©λ³΄κΈ°

INTJ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것: 이둠적이고 효율적인 관계

 

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΅λ‹€κ³ μš”? μ•„λ‹ˆμš”, μ΄ν•΄ν•˜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 μˆ˜λ‘ λ”μš± ν₯λ―Έλ‘­μŠ΅λ‹ˆλ‹€ INTJλŠ” 논리와 νš¨μœ¨μ„ μ€‘μ‹œν•˜λŠ” μ„±κ²©μž…λ‹ˆλ‹€. 그듀은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μ™€ κ³„νšμ„ μ›ν•©λ‹ˆλ‹€. κ°μ •λ³΄λ‹€λŠ” 사싀과 데이터λ₯Ό μš°μ„ μ‹œν•˜λ©°, 합리적인 λ…ΌμŸμ„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INTJμ—κ²Œ μžˆμ–΄μ„œ 감정 ν‘œν˜„λ³΄λ‹€λŠ” μ‹€ν–‰ κ³„νšμ΄λ‚˜ λͺ©ν‘œ 달성이 μ‚¬λž‘ ν‘œν˜„ 쀑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
 

갠적인 썰:μ €λŠ” INTJλ‘œμ„œ νŒŒνŠΈλ„ˆμ™€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λͺ…ν™•ν•œ λͺ©ν‘œμ™€ κ³„νšμ„ μ„€μ •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ŒŒνŠΈλ„ˆμ™€ 합리적인 λ…ΌμŸμ„ 톡해 μ„œλ‘œμ˜ μ˜κ²¬μ„ μ΄ν•΄ν•˜κ³  νƒ€ν˜‘μ μ„ μ°ΎλŠ” 것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INFP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것: κΉŠμ€ κ°μ •μ˜ κ³΅μœ μ™€ 이해

 

κ°μ •μ˜ λ°”λ‹€λ‘œ λ›°μ–΄λ“œλŠ” μš©κΈ°κ°€ μžˆλ‚˜μš”? INFPλŠ” 감정을 μ€‘μ‹œν•˜λŠ” μœ ν˜•μ΄λ©°, κΉŠμ€ 감정적인 연결을 μΆ”κ΅¬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“€μ—κ²Œ μžˆμ–΄μ„œ μ—°μ•  κ΄€κ³„λŠ” μƒν˜Έ 이해와 κ°μ •μ˜ κ³΅μœ κ°€ ν•„μˆ˜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INFPλŠ” νŒŒνŠΈλ„ˆμ—κ²Œ μžμ‹ μ˜ κ°€μΉ˜κ΄€κ³Ό κΏˆμ„ 이해받고 μ‹Άμ–΄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ŒŒνŠΈλ„ˆμ˜ 감정에 λ―Όκ°ν•˜κ³  곡감을 λ³΄μ΄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‚¬λž‘μ„ ν‘œν˜„ν•©λ‹ˆλ‹€.

 

갠적인 썰:μ €λŠ” INFPλ‘œμ„œ νŒŒνŠΈλ„ˆμ™€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κΉŠμ€ 감정적인 연결을 λŠλΌ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ŒŒνŠΈλ„ˆμ™€ μ„œλ‘œμ˜ κ°€μΉ˜κ΄€κ³Ό κΏˆμ„ κ³΅μœ ν•˜κ³ 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˜μ‚¬μ†Œν†΅μ˜ 차이와 κ·Έ 극볡

 

말은 닀리가 될까, 벽이 될까? 두 μ‚¬λžŒ 사이에 μ–΄λ–»κ²Œ κ°€μ„€ν• κΉŒμš”? INTJ와 INFP의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μŠ€νƒ€μΌμ€ 크게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 INTJλŠ” 직섀적이며, λ•Œλ‘œλŠ” 거친 말을 선택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˜λ©΄μ— INFPλŠ” 감정적이며, 간접적인 ν‘œν˜„μ„ μ„ ν˜Έ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차이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ˆ˜μš©ν•˜λŠ” 것이 두 μ‚¬λžŒμ˜ 관계λ₯Ό κΉŠγ‚γ‚‹ μ—΄μ‡ μž…λ‹ˆλ‹€.

 

갠적인 썰:μ €λŠ” INFPλ‘œμ„œ νŒŒνŠΈλ„ˆμ™€μ˜ μ˜μ‚¬μ†Œν†΅μ—μ„œ 직접적이고 λͺ…ν™•ν•œ ν‘œν˜„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νŒŒνŠΈλ„ˆμ˜ 감정에 λ―Όκ°ν•˜κ³  κ³΅κ°ν•˜λŠ” λ°©μ‹μœΌλ‘œ μ˜μ‚¬μ†Œν†΅ν•˜λŠ” 것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INTJ와 INFP의 μ—°μ• μ˜ κ· ν˜•: μƒν˜Έ 보완적인 관계

 

두 개의 λ‹€λ₯Έ 쑰각이 μ™„λ²½ν•œ 그림을 그릴 λ•Œ. INTJ와 INFP μ‚¬μ΄μ—λŠ” λ§Žμ€ 차이가 μžˆμ§€λ§Œ, 그것이 μ„œλ‘œλ₯Ό 보완할 μˆ˜λ„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INTJ의 논리적 μ‚¬κ³ λŠ” INFP의 감정적인 면을 μ•ˆμ •μ‹œν‚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™μ‹œμ—, INFP의 ν’λΆ€ν•œ 감정 ν‘œν˜„μ€ INTJ의 내면을 ν’μš”λ‘­κ²Œ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갠적인 썰:μ €λŠ” INTJ νŒŒνŠΈλ„ˆμ™€μ˜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μ„œλ‘œμ˜ 차이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λ³΄μ™„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νŒŒνŠΈλ„ˆμ˜ 강점을 μΈμ •ν•˜κ³  약점을 λ³΄μ™„ν•¨μœΌλ‘œμ¨ λ”μš± κΉŠμ€ 관계λ₯Ό 맺을 수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μ„œλ‘œμ— λŒ€ν•œ 이해와 μ„±μž₯: 졜고의 μ—°μ• λ‘œ

 

두 μ‚¬λžŒμ΄ ν•¨κ»˜ μ„±μž₯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무엇이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 INTJ와 INFPκ°€ μ—°μ•  κ΄€κ³„μ—μ„œ μ„±κ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„œλ‘œμ˜ 차이λ₯Ό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„œλ‘œμ˜ 강점을 μΈμ •ν•˜κ³  약점을 λ³΄μ™„ν•¨μœΌλ‘œμ¨ λ”μš± κΉŠμ€ 관계λ₯Ό 맺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각자의 μ„±μž₯은 두 μ‚¬λžŒμ˜ 관계λ₯Ό λ”μš± ν’μš”λ‘­κ²Œ ν•˜κ³ , 졜고의 μ—°μ• λ‘œ 이끌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μ΄λ²ˆμ— μ •λ¦¬λ“œλ¦° μ •λ³΄λŠ” INTJ와 INFP의 μ—°μ•  관계: 이해와 수용의 μ‘°ν™” μž…λ‹ˆλ‹€. μœ„ λ‚΄μš©λ“€μ΄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μ‘°κΈˆμ΄λΌλ„ 도움이 λ˜μ…¨μœΌλ©΄ ν•©λ‹ˆλ‹€.